본문 바로가기

★ 내가 좋아하는 것 /ミ 소녀 ミ Show Show

소녀시대 정규4집 발매 'I Got A Boy'


* 녀시대 뮤직비디오 < I Got A Boy >


 


소녀시대 I GOT A BOY 공식 배경화면


아래 배경화면은 이번 4집 앨범의 [ SMTOWN 공식 배경화면 ] 입니다.


3가지의 해상도(1024x768, 1280x1024, 1920x1200)이구요. 하단 링크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배경화면받기

* 출처 : SMTOWN 공식 홈페이지




[ I GOT A BOY Album Review ]


1. I Got A Boy
타이틀 곡 "I Got A Boy"는 팝, 레트로, 어반 장르의 요소가 섞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으로,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여자들의 수다'를 메인 테마로, 일상 생활 속에서 여자들이 친구들과 소소하게 나누는 수다 내용을 재미있게 담아, 듣는 재미를 더욱 배가시킨다. 특히, 히트곡 "소원을 말해봐"를 작곡한 유명 작곡가팀 Dsign music과 유럽 최정상 작곡가들은 물론 한국 대표 작곡가 유영진도 함께 참여, 최고의 작곡가 드림팀이 소녀시대를 위해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탄생시킨 만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예상된다.

2. Dancing Queen
Duffy가 부른 "Mercy"를 소녀시대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개성 넘치는 가사와 다이나믹한 편곡, 소녀시대 멤버들의 상큼한 보컬이 어우러져 원곡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스토리와 편곡의 전개가 매력적이다.

3. Baby Maybe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Pixie Lott가 작곡에 참여한 이 곡은 상큼한 하프 리프와 경쾌한 드럼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중간중간 나오는 일렉트릭 베이스 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멋스럽게 만들어준다. 특히 멤버 수영, 유리, 서현이 함께 쓴 가사에는 사랑에 빠진 소녀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해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4. 말해봐 (Talk Talk)
soul의 요소가 미래적인 느낌을 주는 팝 곡으로, 리드미컬하고 다이나믹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소녀시대 일본 정규 2집 수록곡 "Boomerang"의 한국어 버전으로, 여자의 마음을 몰라주는 남자에게 대화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한국어 가사를 구성, 일본 곡과 같은 멜로디와 편곡임에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5. Promise
BoA의 "The Shadow"를 만든 영국 작곡가 Joe Belmaati가 소녀시대를 위해 특별히 만든 작품으로, 차분한 분위기에 소울풀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드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선율에 소녀시대만의 보컬 음색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키며, 소녀시대가 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표현한 가사도 눈길을 끈다.

6. Express 999
"Express 999"는 한 곡 안에 락, 일렉트로닉, 복고 등 다양한 장르를 녹여내, 다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레트로 팝 곡이다.

7. 유리아이 (Lost in Love)
태연과 티파니의 듀엣곡 "유리아이"는 눈동자에 눈물이 맺히는 순간을 '유리'에 비유, 눈물이 눈에 맺히는 순간부터 참았던 눈물이 흐르는 모습까지 연인과의 이별을 받아들이는 마음의 변화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표현한 노래. 태연의 깊고 절제된 보컬과 티파니의 화려한 보이스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8. Look at Me
이 곡은 독특하고 리드미컬한 벌스로 시작, 유기적인 비트와 장난스러운 멜로디, 따라 부르기 쉬운 코러스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선사하는 트랙이다.

9. XYZ
강렬한 신스소리와 드럼비트가 곡의 도입부부터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코러스만으로도 곡이 꽉찰 만큼 보컬 레코딩에 많은 시간과 열정을 기울인 곡이다. 반복되는 신스패턴이 중독적인 후렴 멜로디는 한 음이지만 결코 심플하지 않은 묘한 매력을 자아내며, 멤버 유리, 서현이 함께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10. 낭만길 (Romantic St.)
1950년대를 배경으로 엄격한 집안에서 고귀하게 자란 여성의 순수한 사랑을 모티브로 만든 Swing Jazz Style의 곡으로, 로맨틱한 거리의 연인들의 모습을 묘사한 가사가 달콤한 멜로디와 잘 어우러져 따뜻한 겨울을 연상시키는 포근하고 아름다운 노래이다.



* 소녀시대 뮤직비디오 < 4집 'I Got A Boy' 하이라이트 메들리 >



* 소녀시대 뮤직비디오 < 'I Got a Boy' (드라마 버전) >



* 소녀시대 뮤직비디오 < 'I Got a Boy' (댄스 버전) >